창녕 소개



  • ⊙ 태고의 역사가 깃든 도시
  • ⊙ 자연의 숨결이 함께하는 도시
  • ⊙ 친환경 생태 도시 창녕에서 풍요로운 녹색 바람이 시작됩니다.


  • 창녕의 얼과 기개 역사
  • 창녕군은, 영남의 중심에서 낙동강을 자양분으로 번성해 왔으며, 부곡면 비봉리 신석기시대 유적을 비롯해, 청동기 시대 고인 동 유적과 가야와 신라시대 고분군, 통일신라 8대 사찰이었던 관룡사, 신라 진흥왕 쩍 경비, 용선대 석조여래 좌상 등 역사,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또, 향교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매년 3월에 개최되는 3.1(삼일) 민속문화제에서는 영산 쇠머리대기와 영산 줄다리기가 군민 화홥의 장, 즐거운 풍경의 장으로 펼쳐집니다.
생태가 살아 숨쉬는 자연
창녕의 얼과 기개 역사
  • 생태가 살아 숨쉬는 자연
  • 친환경 생태 누리 우포늪에 와 보셨나요 1억 4천만 년의 자연 생태를 그대로 품은, 원시 자연 생태 누리 우포늪, 231만 ㎟(이백삼십일만 제곱미터) 규모의 국내 최대 내륙 습지이며, 세계 환경올림픽 람사르 초 외의 중심 탐방기이기도 한 이곳은, 우포늪 생태관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우포늪 생명길 등이 더해져 대한민국의 자연학습과 생태문화공간의 중심지입니다. 또한, 우포가시연꽃 마을의 다양한 생태 체험은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우포 따오기 복원센터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따오기의 복원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우포 하늘엔 청정지역을 상징하는 새, 따오기가 날아오릅니다. 매년 4월이 되면 전국 최대 규모 40만 ㎟(사십만 제곱미터)의 유채꽃밭에서 화려한 축제가 열립니다. 푸른 낙동강 물, 노란 유채꽃이 펼쳐진 유채꼿이 펼쳐진 유채꽃밭은,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 참 좋습니다. 전국 100대의 명산에 선정된, 창녕의 진산 화왕산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이 피고, 가을이면 억새평원이 아름답게 펼쳐져 은빛 물결이 화려한 이곳은 대장금, 허준 등 유명 드라마들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 장군의 격전지인 화왕산성이 있습니다. 창녕군은 이 화왕산에 산상 테마 관광지와 다양한 형태의 자연 휴양림을 조성하여,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창녕 관광의 허브, 부곡입니다. 78도 온천을 아세요 창녕 부곡 온천은 국내 최고의 수온과 수질로 일상에 지친 피곤함을 시원하게 풀어줍니다. 축제의 나라, 사계절 이벤트가 가득한, 부곡 하와이가 있고.. 가을이면, 부곡온천축제가 열려, 관광객의 눈길을 묶고, 발길을 이끕니다. 여기에, 온화환 기후, 온천수와 함께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창녕 스포츠 파크는 전지훈련의 메카입니다. 친환경에서 시작되는 경제 창녕군은 친환경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함께 우포누리 등 청정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지역 농축산물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농업 지원책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창녕의 농업경제가 다시 떠오릅니다. 인동초 사료를 사용하여 생산해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우포 인동초 한우, 우포가시연곷 쌀은 해외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으며, 양파 시배지이자 양파장류연구소가 위치한 창녕에서 생산한 창녕양파와 양파 와인, 우포의 아침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양파로 나누는 행복 체험, 양파장류축제에서는, 양파와 전통장류를 복합시킨 새로운 퓨전 식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창녕마늘과 단감, 파프리카 화왕산 미나리, 송이버섯, 고추와 오이는 깨끗함이 녹아나는 창녕 고유의 맛입니다. 청정 브랜드를 추구하는 창녕, 창녕은 전 농산물을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넥센 타이어 창녕공장 등 친환경 기업이 들어서고,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충해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기업친화도시 창녕으로 다시 섭니다. 또, 기업이 웃고 있습니다. 대합일반산업단지와 농공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조기 공급, 주거 단지 조성 등 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기업 활동 지원 및 촉진에 관한 조례 제장과 기업유치팀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은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 행복한 사람
  • 창녕 스포츠파크와 곳곳에 위치한 자연친화적인 공원과 마을 쉼터는 바쁜 일상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군민들의 건강 지킴입니다. 여가생활과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낭만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창녕은 전국 최초로 외국어 교육특구를 설립해 영어교육도시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사이버 외국어 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영어체험캠프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해 국제도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 청소년 종합지원센터와 아카데미를 도입해 청소년들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친환경 먹거리로 초, 중,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고등학교의 특성화, 명문화를 통해 창녕의 교육기반은 보다 더 단단해지고 있습니다. 창녕군은 군민 중심의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군민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현장출동 서비스와 맞춤형 보건 사업 공설장례식장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종합 복지관에서는 질 높은 재활 사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창녕 장애인 생활 시설 건립, 근로 작업장 활용 등을 통해 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자립기반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1,3(일삼) 세대 행복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할아버지와 손주 사이 세대 공감을 이끌어내는 복지가 바로 창녕의 노인 복지입니다. 출산 장려 및 보육 정책, 농촌 여성의 창업을 위한 CEO 양성 프로그램 도입과 노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여성의 지위 향상과 노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역사 문화 관광 1번지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복지 창의와 활력이 넘치는 경제 오고 싶고 편한하고 즐거움이 있는 Resortopia 창녕 상생과 공존으로 미래를 깨웁니다. 친환경을 선도해가는 이 곳은 창녕입니다!




© Copyright(c) 2012 KNN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W3layouts